계약자의 자필서명

얼마 전 홈플러스에 갔었는데, 하필이면 홈플러스 휴무일이었는데요.
저처럼 헛걸음하시지 않게 주말에 홈플러스에 가시게 된다면 휴무일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홈플러스 휴무일은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일요일인데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의 경우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둘째주와 넷째주에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즉 홈플러스가 휴무일이라고 해서, 롯데마트나 이마트가 영업을 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일요일에 장을 볼 계획이시라면, 일요일에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금요일쯤에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왜냐하면 일요일에 대형마트가 문을 열지 않는다면, 미리 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보험 계약할 때 중요한 계약자의 자필서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것과는 완벽하게 다릅니다.

계약을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계약을 하는 과정에서는 확인해야 하는 서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청약서, 상품설명서, 약관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이 내용 중에는 전문적으로 나타나는 용어나 조항들이 섞여 있기에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요.

어렵다보니 전문가에게 부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대로 듣지도 않고 무작정 가입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보험은 장기적인 유지가 중요하니, 꼼꼼히 듣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약을 할 때는 계약자의 자필서명이 꼭 필요한데요.

이는 계약자가 보험사를 상대로 하여 해당하는 상품에 가입했다는 의미로 청약서에 직접 서명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보험사에서 준비해 놓은 양식에 맞춰서 자필로 서명하는 것을 말하는데,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또한 계약자의 자필서명한 곳에는 법적 효력이 발생하여 중요한 증거물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가입시 자필서명을 신중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