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고지사항 준수 

겨울철이면 피부가 건조해져 각종 보습제품을 찾는 분이 많은데요.
피부에 보습이 되는 제품을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포함된 제품을 알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써, 과자처럼 씹어먹는 형태와 물에 타먹는 형태가 있는데요.
어느 제품을 먹더라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니, 자신의 눈에 띄는 곳에 두고 거르지 않고 꾸준히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먹을 때도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임산부나 수유기의 여성이 드실 경우 아이에게 수유중이신 여성이시라면 해로울 수 있으니 섭취를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의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 유발성분을 참고하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는 일부 사항에 대해 의무적으로 고지하여야 하는데요.

의무적으로 고지해야 하는 의무고지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 이름이나 주소, 연락처 등의 인적사항을 기재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는데요. 

보험에 가입할 때도 이런 내용은 당연히 기재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계약과 달리 보험 계약 시에는 추가로 알려야 하는 내용이 있고 이것을 알리는 것은 의무인데요.

만약 가입자의 임의대로 알리지 않는다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의무적으로 알려야 할 사항을 바로 의무고지사항이라고 합니다.

 

의무고지사항에는 과거 5년간의 치료 이력이나 현재 건강, 직업, 다른 보험 가입, 위험한 취미 등이 있는데요.

이런 내용을 알리는 이유는 이 정보들이 보험사가 계약을 인수하거나 보험사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의무고지사항에 대해 알리지 않거나, 허위로 이야기했을 때는 보험사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해도 보험금 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의무고지사항은 청약서에 적힌 내용에 답변하는 것으로 진행되는데요.

이 때 오기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설계사에게 말로 얘기한 내용은 확인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기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