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공시제도 

전지적 참견 시점을 보고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별 관심이 없었다가 인터넷에서 우연히 이영자가 휴게소 음식을 먹는 것을 보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영자가 휴게소에서 소떡소떡을 먹을 때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요.
저만 맛있다고 생각한 것이 아닌지, 방송이 나간 이후 휴게소에서는 소떡소떡이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매진될 정도로 소떡소떡의 인기가 좋다보니, 편의점이나 동네 술집에서도 파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영자는 소떡소떡 말고도 각종 음식의 표현을 참 재밌게 하고 있는데요.
각종 의성어와 의태어를 남발하면서 음식의 맛을 재밌게 표현하다보니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이영자 씨처럼 음식의 맛을 재밌게 표현하고 싶네요~

 

보험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제도인 보험공시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에 공시제도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이 많은데요.

공시제도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리고 있지만, 공시제도를 잘 모르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려는 보험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도 바로 공시제도 덕분입니다. 

 

공시제도란 보험협회와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제도인데요.

소비자가 더 합리적인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험상품 정보를 공개하는 것을 말합니다.

크게 개별공시와 비교공시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개별공시는 보험사가 보험상품에 관한 정보를 공시하는 걸 말합니다.

반면에 보험협회에서 보험사나 상품별로 정보를 비교해서 공시하는 걸 비교공시라고 말합니다. 

보장내용이나 보험료, 보험금 지급 사유 등을 확인할 때는 개별공시를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개별공시는 특정 보험 상품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험가입 전 보험공시제도를 잘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 방법입니다.